파인디지털, AJ렌터카에 내비게이션 부착

입력 2011년08월0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비게이션 전문 기업 파인디지털이 AJ렌터카에 단말기를 공급한다. 특히 AJ렌터카는 파인드라이브의 독자 기술 "안심내비"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단말기를 선택했다는 후문이다.

1일 파인디지털에 따르면 파인드라이브의 "안심내비" 서비스는 내비게이션 도난 때 신고를 하면 DMB망을 통해 제품의 모든 동작을 중지시키는 서비스다. 또한, 구매 1년 내 도난신고 접수 제품에 한해 동일한 새 제품으로 1회 보상받을 수 있다. "안심내비" 서비스는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내 쇼핑몰에서 이용권 구입이 가능하다.

음성인식 기술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했다. 이 기술은 단어 단위로 인식하는 과거 방식 대신, 음성을 일일이 자음, 모음 등의 음소 단위로 풀어서 문자로 바꾸는 구조로, 인간의 음성인식 과정과 유사해 적은 메모리로도 효과적으로 100만개의 단어를 인식할 수 있다. 음성인식 단어 수가 늘어나면서 목적지 검색 성공률이 더욱 높아져 명령어 인식의 경우 97%, 목적지 검색의 경우 90%-93%까지 인식한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이번 제휴는 더욱 많은 이들이 파인디지털의 뛰어난 내비게이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AJ렌터카와 운전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