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의 기업블로그 톡(http://blog.gm-korea.co.kr) 방문자가 2009년 개설 이래 330만명에 달했다.
16일 한국지엠은 기업블로그 개설 이후 방문자 증가 등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국내 자동차 기업의 소통 문화 정착이라는 질적 발전도 함께 이뤄냈다며, 특히 블로그 개설 초기부터 댓글을 완전 개방한 것은 소통의 좋은 사례라고 밝혔다. 또한, 1,800여건에 이르는 풍부한 컨텐츠 및 디자인과 연구개발 등 사내 각 분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도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오토캠핑, 모터레이싱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해 네티즌의 사랑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런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지엠은 지난해 대한민국소통협회에서 주최한 2010년 소통대상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한국지엠은 "톡"개설 2주년을 기념해 기업 블로그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강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이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적극 이용함은 물론 뉴미디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