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국 대학생마케팅 공모전 개최

입력 2011년09월1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베이징=연합뉴스) 인교준 특파원 = 현대자동차가 제2회 중국 대학생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중국 현지의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와 공동으로 여는 이 공모전은 지난 8일 베이징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 청두(成都), 16일 상하이(上海), 20일 광저우(廣州)에서 차례로 설명회가 이어진다. 8일 베이징대학교 영걸교류센터에서의 개막식은 현대차의 새 브랜드 슬로건인 "새로운 사고-새로운 가능성(New Thinking-New Possibilities, 創新思 啓新境)을 주제로 대학생 300여명과 대학교수 수십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대측은 중국 대학생들이 강의실에서 배운 지식을 마케팅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전략으로 도출하되, 젊은 세대만의 새로운 생각이 가미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이번 공모전에 입상할 수 있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쓰촨(四川)대학에서 개최된 청두 설명회에서 한 대학생은 "부모님이 얼마 전 YF쏘나타를 구입했는데 베이징현대의 서비스에 만족감을 느껴 이번 대회에 참석하기로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오는 11월말까지 진행되며 최종 우승팀에는 3만 위안(513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 상위 6개 팀은 한국 방문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캠프"에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된다. 지난해 1회 대회에는 모두 1천100여팀이 응모해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상위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jihn@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