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0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최고"

입력 2011년09월2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1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조사 결과,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0년 연속으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9만7,356명을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제품품질(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SM7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부문에서 준대형차 1위, 전차종 2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라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약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는 등 한국 자동차의 품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