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GM베트남이 경차 스파크와 SUV 캡티바를 동시에 발표하며 제품군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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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 |
14일(현지시각) GM베트남에 따르면 발표 당일부터 판매에 돌입하는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의 경우 1.2ℓ 가솔린 제품이, 쉐보레의 대표 SUV 캡티바는 베트남 시장에 2.4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하노이 GM베트남을 찾은 한국지엠의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글로벌 제품 개발로 탄생한 스파크와 캡티바는 역동적인 외관과 진일보한 성능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 차종"이라며 "GM베트남이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함께 글로벌 전략 차종을 출시해 성공을 거둔 한국에서와 같이 베트남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한 단계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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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티바 |
GM베트남 고라브 굽타 대표는 "스파크와 캡티바는 기존 아베오, 크루즈 등과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GM의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베트남 시장에서의 확고한 지위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 1993년 설립돼 2002년 한국지엠 출범과 함께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GM베트남은 총 면적 47,185㎡ 규모에 6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연간 2만 여대의 생산 능력을 갖춘 완성차 공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캡티바 등이 생산된다. 판매 실적은 지난 2007년 7,579대, 2008년 11,014대, 2009년 14,060대, 2010년 9,856대를 각각 기록했으며 지난 9월 베트남 시장 제품 브랜드 명을 쉐보레로 변경했다.
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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