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초고성능 스노타이어 출시

입력 2011년10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와 "윈터 아이셉트 이지"는 새로운 차원의 컴파운드 및 그루브 디자인 등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 안전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는 친환경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필수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또 "2010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북극곰 발톱 형상의 그루브 디자인 및 3D 커프, 보조 커프 등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는 물론 진보된 그립력을 제공한다. 새로운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도 채택해 주행성능을 높이고,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겨울용 타이어의 약점인 연비성능을 향상시켰다.

 스파이크타이어의 성능을 모티브로 한 윈터 아이셉트 이지는 고장력 스파이크 화이바 컴파운드를 써서 겨울철 노면과의 획기적인 마찰력을 이끌어냈다. 특히 기존 겨울용 타이어에서 볼 수 없던 스노&아이스 성능을 확보, 3D 커프 및 3D 숄더 블록 등을 적용해 일반도로에서와 같은 핸들링 및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시베리안 허스키의 발바닥 표면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허스키 스파이더 슬릿", 하이드로플래닝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포이드 홀" 등의 신기술을 사용해 겨울철 노면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했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만의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이번 신상품은 겨울용 타이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스마트 케어 서비스 실시
▶ 한국타이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

▶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2차증설 완료

▶ 넥센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체험단 모집

▶ 신한카드, 자동차 일괄 서비스 카드 출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