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 3분기 판매 신기록 수립

입력 2011년10월21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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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브랜드 성장률 돋보여

 폭스바겐 그룹은 2011년3분기까지 전년 동기 536만대 대비 13.9% 증가한 총 611만대를 판매해 분기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두 실적 모두 스카니아 브랜드 제외)

 이번 실적은 글로벌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세 외에도 미국과 중국이 큰 역할을 했다. 중국에서는 9월까지 총 169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148만대) 대비 14.6% 판매가 늘었다. 아태지역 역시 17.3% 판매가 증가했으며, 미국 시장에서도 322,0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267,500대) 대비 20.4% 성장을 거뒀다. 유럽 시장에서는 277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250만대) 대비 10.8% 성장을 기록했다.


 그룹 내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의 성장은 단연 돋보였다. 폭스바겐은 9월까지 총 381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339만대) 대비 12.3% 판매가 상승했다. 특히 중/동부 유럽에서 46%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으며, 북미(22.2%)과 아태지역(13.9%)에서도 판매가 증가했다.

 폭스바겐 그룹의 영업∙담당 총책임자인 크리스티안 크링글러(Christian Klingler)는 "그룹 사상 최초로 3분기 내 600만대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것은 폭스바겐 그룹의 2011년 판매목표인 800만대 달성에 중요한 이정표"라며 "4분기에도 좋은 판매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2011년 3분기까지 총 9,898대를 판매하며 브랜드 별 판매 순위로는 3위를 기록, 전년 동기(7,454대) 대비 32.8%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블루모션 라인업(골프, 제타, CC, 티구안, 투아렉)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더불어 5가지 라인업으로 확대된 골프(골프 TDI, 골프 GTD, 골프 GTI, 골프 TSI, 골프 블루모션)의 판매 호조에 따른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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