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 사장, 품질과 서비스 강조 르노삼성자동차가 1일 기흥 연구소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1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자동차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9만7,35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이 ‘종합 고객 만족도(CSI)’ 1위를 차지한 데 따른 것이다. 제품품질영역에서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서비스품질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 A/S 만족도, 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 회사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건 높은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왔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 "시에나, 미국산 토요타 첫 차 아니다"▶ 현대차, 신형 그랜저 무상수리로 가닥▶ 한-일, 미니밴 격돌로 시장 커질까?▶ 랜드로버, 이보크에 잔뜩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