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지원 우대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현대모비스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비스 통신원 9기를 모집한다.
23일 모비스에 따르면 사회적 소통 정책의 일환으로 9년째 운영하고 있는 통신원 제도를 2012년에는 블로그와 SNS까지 채널을 넓혀 광범위하게 전개한다. 모비스 측은 “통신원 시스템이 여러 기업뿐 아니라 국내 정치 정당에서까지 벤치마킹 하고 있는 만큼 8년간의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신원간 끈끈한 유대와 차별화된 질 높은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는 설명이다.
모비스 통신원 9기는 취재, 기사작성 등 콘텐츠 생산과 온라인, SNS에 이르는 홍보 메신저로서 활동한다. 매월 취재비와 원고료가 지급되며 연간 2회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해외동행취재의 기회와 차후 현대모비스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가능자는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으로 활동 기간은 1년으로 제한된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고 SNS 등 온라인 활용능력이 뛰어나거나 동영상 제작/편집 기술, 기사 작성 능력과 카툰/디자인 기술을 보유한 지원자는 선발에 유리하다.
모집 일정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15명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다음 달 11일까지 엠카페(MCARFE,
www.mcarfe.co.kr)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신청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벤츠 딜러 효성, 벤츠코리아에 결국 폭발▶ 포드, 금융사 "CNH" 딜러 영입하나▶ 자동차업계, "한-미 FTA 환영"▶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쿠페 "딜레마?"▶ 피죤, 혼다車 서비스 일방 폐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