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엔블루 에코' 구입시 캐쉬백 적립

입력 2011년11월2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넥센타이어가 타이어 업계 최초로 탄소캐쉬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 에코" 구매자를 대상으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다음달 1일부터 실시된다. 
 
 "탄소캐쉬백"은 지식경제부가 총괄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며 저탄소 제품 구매자에게 판매액의 일정비율을 포인트로 적립, 녹색소비를 장려하는 제도다. 엔블루 에코는 에너지관리공단 탄소캐쉬백 운영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탄소저감 효과를 인정받은 친환경 타이어다.

 소비자가 엔블루 에코를 2개 이상 구매할 때 3,000포인트가 적립되며, 프로모션 초기인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2,000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적립금 중 10%는 녹색성장기금으로 조성돼 나무심기 등 공익사업에 활용된다. 제품을 구매하고 받은 온라인쿠폰의 인증번호를 탄소캐쉬백(www.co2cashbag.com)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적립이 완료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탄소캐쉬백 가맹점과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이슈는 마케팅차원을 넘어 기업의 미래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저탄소 친환경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함께 이러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 [칼럼]빌 헬름 마이바흐의 씁쓸함
▶ 불스원, "불스원샷/불스파워 한정판" 판매
▶ 한국토요타, 서울대 국제대학원 강의 지원
▶ [르포]현대기아차, 모하비 사막을 가다-2
▶ [시승]렉서스의 역동진화, 4세대 신형 GS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