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사이트 고객지원 분야 대상 한국타이어가 지난 11일 제8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모바일 웹서비스부문 고객지원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상 모바일 웹페이지는 타이어 및 대리점 검색기능과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한다. 웹어워드 평가단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디자인면에서 기업의 이미지를 모바일 페이지에 잘 접목시켰고 다른 매체와의 연결도 고려하는 등 마케팅 채널로 좋은 구성이다. 글자 가독성 정도와 첨부사진의 데이터 처리방식 등에서는 아쉬움이 있지만 복잡하지 않은 구성으로 일반인들이 다소 어렵게 여길 수 있는 타이어 상세 정보 등에 접근하기 쉽게 한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이 회사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김현경 상무는 “모바일 웹사이트는 한국타이어가 서비스 강화와 운전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2004년부터 개최한 행사다. 평가위원단은 기업과 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책임자 및 웹 구축전문가 2,000명이다. 이들은 한 햇동안 새롭게 구축 또는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디자인, UI/UX(User Interface/User eXperience, 사용자 편의성), 마케팅, 서비스 등 8개 분야에 40개 평가지표를 마련해 최고대상 및 9개의 이노베이션 대상과 13개 부문별 통합대상, 67개 분야별 최우수상과 대상 그리고 각 분야별 우수 사이트들을 선정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획득▶ 다카르랠리, "후반전 시작"▶ 수입중고차협회, 수입중고차 품질보증 서비스 선보인다▶ 중국 작년 승용차 판매 137만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