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렌터카는 기업 자동차관리 담당자가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차를 관리할 수 있는 "법인포털사이트(ep.ajrentacar.co.kr)"를 열고 무상 서비스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AJ렌터카에 따르면 법인멤버십 포털사이트에서는 다수의 차를 렌털하는 기업이 렌터카 실시간 예약과 함께 계약∙정산 현황, 정비 이력 및 신청, 고장∙사고 접수, 각종 증명서 및 과태료 확인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기존 콜센터를 통하거나 영업사원에게 직접 요청해야 했던 작업들을 사이트에서 할 수 있게 된 것.
법인고객 소속 모든 임직원에게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우대혜택도 제공한다. 임직원의 개인차 이용 시 렌터카 대여 최대 80% 할인, 웨딩카 대여 70% 할인혜택을 준다.
회사는 이 밖에 중고차 매입∙판매 시 AJ렌터카 자회사인 AJ카리안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AJ렌터카 법인멤버십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 즉시 자동차관리를 위한 법인아이디를 주며, 소속 임직원이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기업에 주어진 코드나 이메일로 임직원 인증을 하면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AJ렌터카 관계자는 "많은 수의 차를 관리해야 하는 법인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차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AJ렌터카는 장기렌터카 계약체결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AJ렌터카 전자계약 시스템 사이트(ecs.ajrentacar.co.kr)"도 함께 선보였다. 종이 대신 전자문서를 이용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보유한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사업자번호를 통해 계약이 이뤄진다.
권지수 기자
lovelu@autotimes.co.kr▶ [시승]첨단 SUV의 파격, 포드 뉴 익스플로러▶ CNG 택시, 개조 늘면 세금 부과 검토▶ 쉐보레, "캡티바 2.0ℓ 디젤이 싼타페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