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코리아가 경차 포투 쿠페에 칼슨 고성능 부품을 장착한 고성능 버전을 선보였다.
15일 출시된 스마트 포투 쿠페 고성능 버전은 칼슨의 퍼포먼스 키트 CK10이 적용돼 최고 112마력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 84마력에 비해 28마력 향상된 성능이다. 최대토크도 15.8㎏
.m로 이전 12.3㎏.m 대비 올랐다.
포투 쿠페 칼슨 버전은 순정 ECU에 퍼포먼스 키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이어서 주문 후 제작이 완성되기까지는 열흘이 소요된다. 칼슨 본사가 직접 ECU 프로그램을 교체, 버그에 대한 염려도 없다.
일반적으로 ECU 튜닝은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지만 칼슨 스마트 퍼포먼스 키트는 스마트코리아가 제공하는 "2년 또는 4만km 이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스마트는 "점검 할인 프로모션"을 15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제공한다. 기간 중 서초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유상 수리 금액의 15%를 할인하며, 소모품 교환은 20% 할인한다. 특히 점검 소비자 3명을 추첨해 무상으로 최고급 애슐론 유리막 코팅을 해준다. 할인 판매 소모품은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향균필터,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남성, 차 살 때 여자에게 세심함 배워야▶ [칼럼]수입차 홈쇼핑 판매, 명과 암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