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급 모터사이클 '두카티' 인수 검토

입력 2012년03월1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베를린 블룸버그=연합뉴스) 아우디가 고급 모터사이클 업체인 두카티 모터홀딩스를 인수하기 위해 현 소유주인 이탈리아의 사모펀드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과 협의 중이라고 복수의 정통한 관계자가 12일 밝혔다 . 두카티는 미국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 등 유명인사들이 타는 고급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잘 알려져있다.
 
 4월 중순까지 우선구입권을 지닌 아우디는 인수 금액을 8억5천만유로(한화 약 1조2천560억원) 수준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관계자들 가운데 한 명이 전했다. 이 금액에는 8억 유로에 이르는 인수 대상 부채도 포함돼 있다.
 
 아우디의 모기업인 폴크스바겐과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양측 대변인은 모두 인수 가능성에 대해 언급을 피했다. 폴크스바겐의 마틴 윈터콘 최고경영자(CEO)는 오늘 자동차업계 경영자 연례회의에서 두카티 인수에 관심이 있느냐는 질문에 "무엇이 시장에 매물로 나왔는지 늘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고만 답했다.

 폴크스바겐 그룹 이사회의 페르디난드 피에히 의장은 2008년 4월 공개적으로 두카티를 인수할 의향이 있다고 표명했으나, 결국 두카티는 현 소유주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에게 넘어갔다.

 두카티를 사들일 경우 폴크스바겐 그룹은 아우디, 스코다, 람보르기니 등을 포함해 총 9개 브랜드를 소유하게 된다. 두카티가 가세하면 2만8천달러 짜리 "슈퍼바이크 1199 파니갈레 에스 트리클로" 같은 모델로 아우디의 고급 차 라인업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복수의 업계 관계자는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이 두카티를 홍콩 증시에 상장하거나 시장에 매물로 내놓을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인도의 최대 모터사이클 업체인 히어로 모터코프도 5일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인수할 기업을 찾고 있으며 두카티가 검토 중인 자산 가운데 하나라고 밝혔다.

 yuni@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