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입력 2012년03월1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타이어가 2012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K-BPI)"의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3년부터 10년 연속 승용차 타이어부문 1위에 올랐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타이어는 자사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이 4년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9년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조사는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만700명을 대상으로 3개월동안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했다. 능률협회는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는 기업 선호를 확인한다는 취지에서 소비자의 직접 참여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2012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 본격 시동
▶ 로터스, 원메이커 경기 "2012 로터스 챌린지" 개최
▶ 전기차, 나눠 타기 사업 본격 시작
▶ 한국 DDGT 1전, "날씨와의 전쟁이었죠"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