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브랜드스타 5년 연속 1위

입력 2012년03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08년 이후 5년 연속 1위 지켜

 금호타이어가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5개 항목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해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http://twitter.com/Dr_Tire)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umhoTires)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인 에코윙-S를 업계 최초로 판매를 실시한 점 등 소비자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한 다양한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F1의 진입관문인 오토GP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점도 호재가 됐다고 덧붙였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로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선정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스톡의 인증제도다. 브랜드스톡에 따르면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 중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진행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999년부터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2년 1월2일부터 2월29일까지 브랜드스탁 주식거래소의 브랜드 주가지수(70%)와 리서츠 전문패널 등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집계된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칼럼]손 짚는 자동차, 아이디어의 결정체다
▶ 혼다, 준중형 세단 "시빅(CIVIC)" 시동 건다
▶ 르노삼성차, "그린 부산 조성 나무심기" 실시
▶ 벤츠, E클래스 특별 시승 이벤트 실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