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자동차 전문지 로또모빌 선정
시트로엥이 프랑스 자동차 전문지 로또모빌 매거진(L’Automobile Magazine)에서 뽑은 "2012 최고의 자동차(Les Meilleures Voitures)"에 선정됐다.
26일 시트로엥의 국내 공식 수입사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하는 로또모빌의 2012 최고의 자동차에 시트로엥의 DS3와 C4, DS5가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로 꼽혔다. 3개 제품이 동시에 선정된 것은 시트로엥이 유일해, 특히 다음 달 한국 공식 출범을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 중 DS3는 국내 소비자에게 처음 소개되는 시트로엥의 제품으로 과감하고 볼륨감 있는 차체와 외관 곳곳에 드러나는 섬세함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민첩하고 다이나믹한 움직임이 장점이며, 과감한 코너링 성능도 뛰어나다는 게 일반적인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 영국 BBC 톱기어에서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와 관련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시트로엥은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이다"며 "특히 DS3는 시크한 라인과 감각적인 색감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수입차 내비, 토요타 과감한 선택 호평▶ 인피니티, FX30d 선전에 미소 활짝▶ 자동차 新연비, 고속도로가 시내보다 30%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