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골든 브랜드' 선정

입력 2012년04월1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골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골든 브랜드는 10년 이상 연속으로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능률협회가 선정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3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10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뽑힌 바 있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브랜드 경쟁력 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에 뽑혔다"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브랜딩 강화에 힘써 온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9년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는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만700명을 대상으로 3개월동안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협회측은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로즈버그 "짜릿한 첫 우승"
▶ [칼럼]자동차산업을 뒤흔들 소프트웨어 전쟁
▶ 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연구소 탐방 행사 개최
▶ 한국 3M, 맥과이어스 사업자 팽개쳐 "논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