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고뤠? 길을 모르겠다고?"

입력 2012년04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개그맨 김준현 음성 지원

 전자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개그콘서트 인기 개그맨 김준현의 음성으로 제작한 내비게이션 음성 안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김준현 씨의 각종 유행어를 패러디해 구성한 음성콘텐츠 "김준현의 내비대책위원회"는 내비게이션을 처음 켤 때부터 목적지 안내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코믹한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가령 경로 재탐색시에는 "지금 뭐하는 겁니까! 정신 바짝들 안차리고!! 내가 입수한 최신정보에 의해! 길을 재탐색해보겠다!"라는 안내를 김 씨 특유의 유행어와 음성톤으로 받을 수 있다.

 이 회사 솔루션 사업팀의 하상태 팀장은 "내비게이션의 기본기능인 경로 안내 외에도 부가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역시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운전자들에게 재미와 함께 졸음 방지 효과를 주는 다양한 음성 안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앰엔소프트 음성콘텐츠는 내비게이션 음성 콘텐츠 판매 사이트인 내비보이스샵(맵피/U+ Navi용: http://navivoice.mappy.co.kr, 지니용: http://navivoice.gini.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내비보이스샵에서 판매하는 각종 음성 콘텐츠들은 맵피와 지니를 비롯 LG U+의 U+ Navi에도 적용 가능하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E1, 새 모델로 김연아 발탁
▶ 볼보트럭, 1만 출고 기념식 개최
▶ 쉐보레, "콜벳은 판매만을 위한 차 아니다"
▶ 현대모비스, 1분기 매출 "사상 최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