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F1코리아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했어요"

입력 2012년04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2년 시즌 정보 제공···교통, 숙박, 자원봉사자 유관사이트 연계도

 포뮬러원국제자동차경주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F1대회 공식 홈페이지(www.koreangp.kr)를 개편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번 개선 사항은 5월1일부터 적용된다.


 주요 개편내용은 홈페이지를 이미지 영역과 정보영역으로 구분,  2012 대회 개요 및 시즌 일정 등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 대회 관련 유관사이트 자료 실시간 링크, 월2회 웹진 및 회원대상 메일링 서비스 제공, 티켓구매 시스템 연계 등이다. 조직위는 이번 개편을 통해 F1 마니아층에게 보다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관사이트(숙박/교통, 오피셜, 자원봉사자)의 주요 게시물을 추출해 메인화면에 노출하고, F1코리아 홈페이지가 유관사이트 허브 역할을 하면서 홈페이지 방문객이 한 곳에서 보다 쉽게 다양한 F1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직위 서이남 공보팀장은 "F1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들이 F1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향후 영문 홈페이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외국인 방문객이 코리아 그랑프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홈페이지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F1대회 주요정보 및 경주장 좌석 안내, 교통숙박음식점 정보, 실시간 알리미, 사진 및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지난 3월부터 개발 중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도 6월 하순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F1대회 홈페이지는 현재까지 2만3,617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2011년 8월4일부터 2012년 4월29일까지 총 방문자는 36만9,015명(일 평균 1,717명)으로 나타났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현대차, 신형 싼타페 동호회 시승회 개최
▶ E1, 새 모델로 김연아 발탁
▶ 볼보트럭, 1만 출고 기념식 개최
▶ 쉐보레, "콜벳은 판매만을 위한 차 아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