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고객체험단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입력 2012년06월1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호타이어는 제1기 "고객체험단"을 창단해 지난 8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고객체험단"은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한 주요 자동차동호회 소속의 운전자 32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타이어 기본지식 교육과 타이어 시승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회사는 제품 공급 및 신상품 설명회 초대,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참관, 공장 및 성능테스트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체험단 활동을 통해 얻어지는 정보들을 향후 제품 개발 및 연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광고나 영업사원의 설명보다 체험단의 의견이 소비자 신뢰도가 높다는 판단에서다. 

 이 회사 신용식 전무는 "고객체험단과 같은 프로슈머 활동은 기존 제품 개선과 신제품 기획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타이어는 운전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만큼 올바른 정보가 고객체험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기획]자동차 강판③, 고장력의 등장
▶ 車부품 재제조, 글로비스 vs 만도 "한판 붙자"
▶ [르포]독일 타이어 박람회, 국내 3사 화두는 "친환경"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측량한다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