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12" 대회를 성공적으로 후원한 현대·기아자동차의 유럽 공략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1일(현지 시간) 끝난 유로 2012 축구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유럽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기아차는 ▲각종 광고 및 경기장 내 A보드를 통한 브랜드 노출효과 극대화 ▲유럽 전역에서의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을 통한 신차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현대·기아차의 달라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매 경기 평균 관람객 수가 4만5,000명에 달하고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서는 경기 당 시청자 수가 2,000만 명에 이르는 등 역대 최대의 브랜드 노출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했다.
현대·기아차는 유로 2012에 대한 성공적인 마케팅을 계기로 최근 메이저업체들이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는 등 급속하게 얼어붙고 있는 유럽 자동차시장에서 또 한 번의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회 개최국인 폴란드, 우크라이나가 속한 동유럽 국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신흥시장으로 급부상중인 이들 지역의 향후 판매확대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축구팬들의 대축제인 유로 2012를 성공적으로 후원함으로써 유럽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 당당히 발돋움하게 됐다"며 "2008년 미국 금융위기 당시 슈퍼볼 광고를 통해 위기를 정면 돌파했듯이 이번에도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유럽시장의 위기를 정면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영 기자 ssyang@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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