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이 소비자 중심의 변화 혁신을 위해 "CAFE 서비스"를 실천한다고 밝혔다.
25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CAFE 서비스"는 "KIDI-변화·혁신" 프로그램의 실행방침으로, 3대 핵심 분야(상품·통계·정보)에서 편리하고(Convenience), 정확하고(Accuracy), 공정하며(Fairness), 효율적인(Efficiency)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는 의미다.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처럼 편안한 서비스를 하겠다는 의지도 담고 있다.
CAFE 서비스는 변화·혁신 프로그램 실현하기 위한 하위 지침이다. 소통 강화를 위한 기초서류 확인업무 진행정보 실시간 제공, 현장 실무자 교류 확대, 업무 신문고 설치 등과 통계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실시간 통계이용 체계 구축, 외부통계 통합관리서비스 등이 그 내용이다. 고품질 정보서비스를 위한 보험전산망 365일 무장애 서비스, 보험사고정보시스템의 정보제공 확대 등도 제공한다.
한편, "KIDI-변화·혁신"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 보험사의 통계 이용 편의성 제고, 고품질의 정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향후 보험 산업의 다양한 요구를 선제적으로 충족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진정한 보험종합정보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고자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콩 성분 자동차 타이어 개발중
▶ 일반인 상대 전기차 공유 서비스 개시
▶ 토요타, 1935년 이후 누적생산 2억대 넘어
▶ 오토타임즈, 교과부 공동 주최 자동차과학캠프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