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C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6월~7월 위치정보 검색 결과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장소로 "관광명소"와 "해수욕장"이 꼽혔다. 공원과 자연휴양림, 계곡, 캠핑장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는 T맵 관광 분야 목적지 검색 순위를 카테고리별로 분석해 추출했다. 관광명소로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1위에 올랐으며, 해수욕장 1위는 충남 보령 대천 해수욕장이 뽑혔다. 공원은 경기도 일산의 호수공원, 자연휴양림은 전남 담양의 죽녹원, 계곡과 폭포는 경기도 가평의 용추계곡, 캠핑장은 서울 난지캠핑장, 국도립공원은 전북 순창의 강천산 국립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이 회사 송요헌 본부장은 "관광∙위치정보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중 15~20% 정도를 차지하는 인기 분야로, 최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상세하고 정확한 관광 분야의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됐다"며 "엔나비, T맵 등을 통해 길 안내뿐 아니라 휴가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LBS 플랫폼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SK마케팅앤컴퍼니는 SK플래닛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 외에 자동차용 내비게이션 엔나비와 포털사이트에 전자지도, 위치정도, 교통정보 등 LBS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혼합석유판매, 정유사-주유소 "온도차"▶ 지경부, 석유혼합판매 촉진책 마련▶ 7월 자동차 판매, 내수-수출 동반 부진▶ 폭스바겐-영안모자, 딜러계약 해지로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