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2012 아우토스폿 어워드"의 오토모티브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12일 회사에 따르면 수상작은 지난 봄 독일에서 방영된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Imagine you are a tyre)" 광고로, 운전자나 자동차가 등장하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주행의 주인공인 타이어를 전면에 내세웠다. 타이어의 시점으로 촬영된 수상작은 시청자 자신이 타이어가 된 것 같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장소, 날씨와 상관없이 모든 상황에서 믿고 탈 수 있는 제품력과 신뢰성을 돋보이게 제작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김철환 유럽본부 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유럽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자동차 종주국인 독일에서 금호타이어의 독창적인 캠페인을 인정받은 기회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광고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파워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F1]F1 한국 GP, 관전포인트 5가지▶ [F1] 100억짜리 "귀하신 몸", 배송도 특급 대우▶ 자동차등록대수, 2,000만대 돌파할까?▶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준공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