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쌍용차 렉스턴W 인도 출시

입력 2012년10월1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마힌드라가 인도 뭄바이에서 렉스턴 W(수출명 렉스턴, 이하 렉스턴)의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인도에 출시된 "렉스턴"은 3세대다. 18일부터 델리 NCR(델리를 중심으로 한 연방수도권 지역)과 뭄바이 지역 마힌드라 대리점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가격은 RX5(수동) 176만 루피(한화 약 3,707만원), RX7(자동) 196만 루피(한화 약 4,126만원)다.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은 "렉스턴을 인도에 출시하는 것은 마힌드라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라며 "렉스턴은 마힌드라의 철학 "비상"과도 잘 맞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마힌드라 자동차 부문 프라빈 샤 대표도 "렉스턴은 탁월한 스타일링과 최신 기술, 안전 사양, 편의 품목을 갖춰 마힌드라의 프리미엄 SUV로 추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마힌드라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과 기술에 관한 공동 개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와 구매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렉스턴을 인도시장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렉스턴은 푸네 인근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쌍용차와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조립 생산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혼다, "3개월 동안 신차 5종 쏟아낸다"
▶ 혼다 신형 어코드, 상품성 대폭 강화
▶ 볼보차, 2013년형 S80 디젤 판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