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박물관, 피닌파리나 특별 전시회 개최

입력 2012년10월2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페라리가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박물관 "뮤제오 페라리"에서 오는 27일부터 내년 1월7일까지 세르지오 피닌파리나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페라리에 따르면 전시회 개막식에는 루카 디 몬테제몰로 페라리 회장 및 피닌파리나 유족들이 참석해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장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는 총 3개 홀에서 진행하며, 명차 제조로 유명한 토리노 스튜디오에서 지난 60여 년간 페라리를 위해 제작한 명차들을 선보인다. 3개 홀은 각기 다른 주제로 구성, 페라리의 모터스포츠 DNA를 로드카에 접목시킨 피닌파리나의 업적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첫 번째 홀은 "피닌파리나와 레이스"를 주제로, 모터스포츠 역사상 가장 빛나는 과거를 자랑하는 차들을 모아 놓는다.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한 250LM과 스털링 모스 경이 투어리스트 트로피 우승 시 운전했던 250 SWB 그리고 60년대 피닌파리나가 실험모델로 제안했던 포뮬러1 시그마를 페라리 최신 F1 머신과 함께 전시한다.

 두 번째 홀에선 토리노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여러 컨셉트카가 전시되고, 세 번째 홀은 "피닌파리나와 그란투리스모"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페라리 로드카 11종의 주요 차종을 혈통별로 나눠 선보이는 것. 대표적인 프론트 엔진 베를리네타와 BB 프로토타입을 포함해 현재의 혁신적인 차종까지 모두를 볼 수 있다. 이밖에 피닌파리나 미발표 영상 인터뷰를 공개하며, 1952년부터 피닌파리니가 제작한 페라리차들로 구성한 전시월을 설치할 예정이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권은 무제오페라리 홈페이지(www.museoferrari.com)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가이드 서비스는 이메일로(museo@ferrari.com) 요청할 수 있다.

강호영 기자 ssyang@autotimes.co.kr

▶ BMW코리아, 서비스 평가단 발족
▶ 스바루코리아, 2013년형 아웃백 출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