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12 FIFA 풋살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후원은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 자격으로 성사됐다. 2012 FIFA 풋살 월드컵은 11월1일~18일 태국 방콕과 코랏에서 열린다. 기아차는 이를 위해 지난 24일 태국 방콕 소재 기아센터에서 공식차 전달식을 갖고 모닝, 프라이드, 카니발 등 총 33대의 차를 주최측에 전달했다. 이 차들은 대회 기간동안 VIP 의전, 행사 운영 지원 등으로 사용한다.
기아차는 또 FIFA 공식 파트너로서 공식 유스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랜드"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 현지 어린이들을 방콕 경기장으로 초청, 경기 시작 전 경기장 입장 퍼포먼스와 각종 오락행사를 갖고 경기관람 기회도 준다. 태국 각지에서 선발한 총 22명의 어린이들은 방콕 소재 3개 경기장에서 마스코트 프렌드로 활약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와 함께 10월31일~11월18일 방콕 니미부트 경기장 주변에 팬존을 마련, 경기장에 들어가지 못한 사람도 풋살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방송을 중계한다. 벽면 대형 화면을 활용한 골키퍼 체험 모션 게임, 스마트폰을 이용한 경기결과 예측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벤틀리, "한국서 연간 160대 팔겠다" 자신▶ 국산 중대형차, 판매 줄고 중고차도 찬바람▶ 자동차도 추위타는 계절, 동장군 대비해야▶ 푸조, 프랑스 정부의 1조원 구제 계획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