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2 FIFA 풋살 월드컵 지원

입력 2012년10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아자동차는 "2012 FIFA 풋살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후원은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 자격으로 성사됐다. 2012 FIFA 풋살 월드컵은 11월1일~18일 태국 방콕과 코랏에서 열린다. 기아차는 이를 위해 지난 24일 태국 방콕 소재 기아센터에서 공식차 전달식을 갖고 모닝, 프라이드, 카니발 등 총 33대의 차를 주최측에 전달했다. 이 차들은 대회 기간동안 VIP 의전, 행사 운영 지원 등으로 사용한다.
 
 기아차는 또 FIFA 공식 파트너로서 공식 유스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랜드"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 현지 어린이들을 방콕 경기장으로 초청, 경기 시작 전 경기장 입장 퍼포먼스와 각종 오락행사를 갖고 경기관람 기회도 준다. 태국 각지에서 선발한 총 22명의 어린이들은 방콕 소재 3개 경기장에서 마스코트 프렌드로 활약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와 함께 10월31일~11월18일 방콕 니미부트 경기장 주변에 팬존을 마련, 경기장에 들어가지 못한 사람도 풋살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방송을 중계한다. 벽면 대형 화면을 활용한 골키퍼 체험 모션 게임, 스마트폰을 이용한 경기결과 예측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벤틀리, "한국서 연간 160대 팔겠다" 자신
▶ 국산 중대형차, 판매 줄고 중고차도 찬바람
▶ 자동차도 추위타는 계절, 동장군 대비해야
▶ 푸조, 프랑스 정부의 1조원 구제 계획 확인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