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英 ASL 비전 인수

입력 2013년01월16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콘티넨탈이 영국의 전장 전문기업 ASL 비전을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11일(독일 현지시간) 이뤄졌으며, 인수가격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콘티넨탈은 서라운드 뷰 기술을 통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부문을 강화하고, 무인 자동차 기술 개발에 기술을 투입할 방침이다.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자동차에 설치된 카메라로 주변 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영상으로 구현하는 기술로 일반적으로 3~5개의 카메라와 전자 처리 장치로 구성된다. ASL 비전은 이 분야의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향후 콘티넨탈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센서, 레이더 기술 등과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결합해 인텔리전트 서라운드 뷰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빈 공간이나 사물을 인식하는 기능과 매우 협소한 주차 공간에서 모서리를 인식하는 기능 등에 활용된다.


 이 회사 랄프 크라머 샤시안전 사업본부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분야의 성장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차선 변경, 추월, 어려운 주차 환경 등 복잡한 교통 상황에 운전자가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인피니티 Q50,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적용할까?
▶ [인터뷰]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될 수 있어"
▶ 혼다코리아, 미국산 2013년형 CR-V 출시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조규상 부사장 임명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