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홈페이지에 '자동차 족보' 실었다

입력 2013년01월2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토요타자동차가 창립 이후 개발한 모든 차의 계통도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글로벌 웹사이트에 마련한 회사 창립 75주년 기념 웹페이지(
http://www.toyota-global.com/company/history_of_toyota/75years/vehicle_lineage/family_tree)를 방문하면 회사 창립 이래 생산·개발된 모든 차종의 정보와 계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토요타자동차직기제작소에서 1935년 출시한 G1형 트럭부터 지난해 발표한 순수전기차 iQ까지 승용차 400종, 상용차 200종, 해외전용차 120종 등 720종에 이르는 차종들의 계보로 구성됐다. 

 계통도는 차의 개발시기에 따라 연대식으로 엮었다. 관심 차종을 클릭하면 차의 제원과 간략한 소개는 물론 생산 공장과 차명의 유래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공개된 토요타 자동차의 족보를 통해 75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며 글로벌 소비자들이 보다 회사 제품과 역사를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본사 차원의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토요타, 코롤라 신형 한국서 교훈 얻어
▶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외관 공개
▶ 현대차, 국내 연비 소송 법리 논란 가능성 높아
▶ 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 내달 20일 출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