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입력 2013년03월06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조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R&D 투자, 품질과 서비스 관리, 마케팅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기업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전개한 덕분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가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1,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국내총생산의 70.7%에 해당하는 201개 산업에 대한 실사 진행으로 국내 조사 중 가장 광범위한 규모로 이뤄졌다.

안효문 기자 기자 yomun@autotimes.co.kr

▶ [모터쇼]현대차, 제네바서 그랜드 싼타페 출품
▶ [모터쇼] 제네바에 등장한 카셰어링 특화 컨셉트카
▶ 현대차, 2013년형 엑센트 출시
▶ [칼럼]서울모터쇼, 자동차에 대한 존중 필요할 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