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IIHS 인정 '가장 안전한 SUV'(보강 중, 촉수엄금, 오아름 내용 확인바람)

입력 2013년03월1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아름,,,이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홈페이지 가서 충돌시험 결과를 파악한 뒤 종합해서 쓸 것. 볼보 뿐 아니라 다른 차종도 good 판정 많이 받았음,,,묶어서 쓸 것,,,더불어 최악의 안전도를 받은 차도 함께 언급해서 쓸 것...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60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볼보차코리아에 따르면 IIHS가 지난해 도입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는 전면부의 25% 부분을 시속 64㎞/h로 장애물에 충돌한 후, 상태에 따라 우수(Good), 양호(Acceptable), 보통(Marginal), 불량(Poor) 총 4단계로 나눈다. XC60의 경우 구조손상, 충격 완화 및 보호, 인체 모형 상해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 안전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앞서 시행한 정면, 측면, 후면, 루프 강성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아, 현재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SUV 중 유일하게 "가장 안전한 자동차(TSP+)"로 선정됐다. IIHS의 "TSP+"는 5개 부문 중 4개 이상 최고 등급을, 전 부문에서 양호 등급 이상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 김철호 대표는 "사고의 대부분이 전면보다는 전측면 충돌에서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번 충돌 테스트로 입증된 XC60의 안전성은 더욱 신뢰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안전 기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GM, 쉐보레 SS로 현대차 제네시스 견제 나설듯
▶ 메트로모터스, 폭스바겐과 완전 결별
▶ 국산 중형차, 택시 시장 결코 무시 못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