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13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

입력 2013년06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넥센타이어는 지난 24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시상에서 한국경영인협회로부터 타이어부문 최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은 국내 기업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는 데 기여하는 건 물론 국가 경쟁력을 함께 제고시키는 데 취지가 있다. 한국경영인협회는 지식경제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공동으로 평가모델을 개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평가부문은 기업규모,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주주중심경영 등의 정량적 평가와 기업브랜드 및 혁신력, 연구개발, 지배구조, 기업윤리성 등을 종합했다.


 넥센측은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를 통한 성장성과 프리미엄 제품 생산확대를 통한 수익성 향상 그리고 혁신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 말했다.

 한편, 넥센은 지난해 지식경제부로부터 7억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2년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도 뽑혔다. 또 21년 연속 무분규 사업장으로 노사협력의 모범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부터 가동에 들어간 창녕 신공장의 2차 증설을 발표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르포]"최고의 품질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 국산차도 신차로 "맞불"…아반떼-제네시스 대기
▶ 쉐보레, 말리부 구입자 만족도 높다 "자신"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