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제도로교통박람회 개최

입력 2013년10월2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로교통분야 전문 박람회 "2013 국제도로교통박람회"가 오는 1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된다.


 29일 박람회 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107개 사 가350개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분야는 도로건설, 유지관리, 도로시설, 교통표지, 주차 시스템, 지능형교통체계, 자전거 등 도로교통과 관련된 전 분야를 망라한다. 특히 IT 기술을 비롯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도로시설에 접목한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참가기업들의 내수 및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운영한다. 사무국은 러시아,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총 10여 개국에서 바이어를 초청, 참가업체와 바이어를 1대1 연결시켜 거래 실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 밖에 도로교통분야의 다양한 세미나와 기술발표회를 갖는다. 29일에는 한국도로학회가가 "실무자를 위한 FWD 도로포장 구조해석 및 시장개발전략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비파괴포장표면처짐시험 적용현황과 시장개발 과정 등을 소개한다. 30일에는 세계도로협회가 주최하는 기술분과위원회 회의를 비롯해 건설·교통 신기술제도 설명회, 창조사회와 도로문화 세미나 및 토론회가 있다. 31일에는 강구조 기술발표대회, 도로교통·자동차 신기술 세미나를 통해 도로교통 기술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국산차 주력 시장, 내년 트렌드는 "디젤"
▶ [시승]또 하나의 주력, BMW 520d x드라이브
▶ CJ슈퍼레이스 성황, KSF에 대한 불만 때문?
▶ 롤스로이스, "고스트보다 저렴한 레이스는 한국 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