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시트로엥 제품 전략 다시 짠다

입력 2014년11월27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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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트로엥 공식 수입사 한불모터스가 내년 제품 전략의 재정립을 노린다는 방침이다.

 28일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회사는 시트로엥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따라 DS 제품군과 C 제품군을 분리 운영할 계획이다. DS를 독자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PSA푸조-시트로엥 본사 방침에 따른 것. 이에 따라 한불은 시트로엥을 C 제품군 중심으로 재편하고, DS를 별도 운영한다. 이로써 국내 PSA푸조-시트로엥 계열 브랜드는 기존 "푸조/시트로엥"에서 "DS/푸조/시트로엥"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그러나 현재 DS 판매가 저조하다는 점에서 이 같은 브랜드 분리 전략은 자칫 판매 집중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이와 관련, 회사는 "그랜드 C4 피카소 판매가 원활하고, 최근 출시한 C4 피카소 역시 제 역할을 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는 답변을 내놨다. 

 제품 전략 변경에 따라 내년에는 C4 칵투스가 한국에 도입된다. 세계 시장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인정받은 차로, 그랜드 C4 피카소로 획득한 브랜드 인지도를 칵투스로 활짝 펼친다는 게 한불모터스의 계획이다. 또한 그랜드 C4 피카소에는 1.6ℓ 엔진을 추가한다. 현재 그랜드 C4 피카소와 겹치는 상품성을 엔진 구성 변화로 돌파하겠다는 것. 시트로엥 1.6ℓ 디젤 엔진은 수입차 시장에서 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엔진으로 정평이 나 있다.

 최근 불거진 경차 규격 논란과 관련해 확대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뤄질 경우 C1 출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출시를 못할 이유가 없다"며 "국산차와 비교해 효율과 성능에서 앞선 제품력을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조 브랜드는 최근 좋은 분위기를 내년에도 쭉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2008의 돌풍이 뒷받침되고 있어서다. 이와 관련, 한불 관계자는 "2008이 소형 SUV 시장에 화룡정점을 찍었다"며 "높은 상품성과 효율 등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어 내년에도 전망은 밝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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