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렌털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의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석권했다고 11일 밝혔다.
kt렌털에 따르면 협회는 인터넷·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을 중심으로 매년 "인터넷에코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웹어워드코리아" 3개 시상식을 주관하고 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 서비스의 개발과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스마트앱어워드와 웹어워드코리아는 한햇동안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앱과 사이트 중 우수한 것을 선정한다.
kt금호렌터카는 서비스의 합목적성·독창성·확장성·신뢰도·편의성 등에서 호평 받아 "인터넷에코어워드 2014"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제품 구입, 대여, 매각 등 이용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카셰어링 브랜드인 그린카는 "스마트앱 어워드 2014" 생활서비스 부문 생활편의분야 대상과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서비스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그린카 앱과 웹사이트는 UI 디자인·컨텐츠·서비스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 사용자 후기나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 강화 등이 주요 선정 이유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기아차, 소비자중심경영기업 재인증▶ 현대차, 현대모터스튜디오 새 단장 완료▶ 혼다코리아, 신형 CR-V 1호차 전달식 개최▶ 수입차 점유율, 하위권 반란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