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운전 재미까지 더한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입력 2014년12월16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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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2세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선보였다. 신형은 누우 2.0ℓ 직분사(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을 탑재해 기존 대비 4% 향상된 156마력(ps)과 5.5% 향상된 19.3㎏.m의 성능을 확보했다. 엔진과 함께 출력을 담당하는 "38kW급 하드타입" 전기모터는 기존 출력 대비 8.6% 향상됐고, 최대토크 20.9㎏.m(205Nm)의 성능을 낸다.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은 기존 1.43kWh에서 1.62kWh로 13.3% 확대했다. 효율은 18.2㎞/ℓ(16인치 타이어 기준, 17인치 타이어-17.7㎞/ℓ)를 달성, 기존 제품 대비 8.3%(16인치 타이어 기준, 17인치 타이어-5.3%) 개선됐다. 덕분에 환경부의 저탄소 지원금 1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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