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2014년 글로벌 100만대 넘겨

입력 2015년01월0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FCA가 SUV 브랜드 짚이 2014년 글로벌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FCA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짚의 글로벌 판매는 2013년 대비 39% 증가한 101만7,019대를 기록했다. 이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연속 증가한 수치로, 한국의 경우 전년대비 868대가 늘어 26.5%(4,162대)의 성장을 기록했다.

 FCA코리아 파블로 로쏘 대표는 "2014년 짚의 글로벌 판매 100만대 돌파는 가장 최근 출시된 중형 SUV 체로키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그 성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체로키 출시 이후 그랜드 체로키 등 다른 제품의 판매가 동반 상승하는 등 짚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FCA코리아는 올 하반기 소형 SUV 레니게이드를 출시해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짚의 풀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자동차 공임비 공개 첫날…"어디서 확인하죠?"
▶ 2015 북미오토쇼, 디트로이트 달굴 신차는?
▶ 기아차, 1,040-1,455만원 모닝 부분변경 출시
▶ [기획]자동차 내수전망④-르노삼성차 "2년차 징크스 극복할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