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 기자단 11기 모집

입력 2015년03월16일 00시00분 안효문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자동차가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이하 영현대 기자단)" 11기를 오는 4월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6일 회사에 따르면 모집분야는 기획·취재, 영상, 리포터 등 3개 부문으로,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응모는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이뤄진다. 자세한 모집요강 또한 동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6개월(2015년5-10월)이다.
 
 이번 기자단에게는 전원 해외 취재 기회를 부여한다.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사업장(생산·판매법인, 연구소 등)의 취재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청년 봉사단인 해피무브를 동행 취재하는 것.

 여기에 현대차와 현대차그룹이 진행하는 신차발표회, 채용, 대학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국내외 주요 행사를 취재할 수 있다. 현대차는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등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채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기자단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계화된 교육과정도 제공한다. 선발 후 한 달간 현대차 실무진에게 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육을, 모집 분야별 전문가에게 취재·인터뷰 방법, 사진·영상 촬영법, 기사 작성법 등을 교육받는다. 또한 월례 기획회의, 수시 특강,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델파이, 자율주행으로 5,633㎞ 구간 도전
▶ 혼다 대표 제품, 美 캘리블루북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 1위 선정…7년 연속
▶ 서울모터쇼, "자동차는 예술이다" 컨퍼런스 개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