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가 "제4회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를 오는 4월18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7일 회사에 따르면 에코드라이버 대회는 다양한 차종과 연식의 차 100대가 참가해 친환경 경제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를 선발하는 자리다. 시내와 고속도로가 포함된 200㎞를 달린 뒤 실제 효율과 표시 효율을 비교한다.
운전면허와 차를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www.encarmall.com)에서 4월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명단은 4월13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표시효율 대비 150% 이상 개선된 수치를 기록하면 주유상품권 50만원, 100% 이상은 20만원권, 50% 이상은 10만원권을 전원에게 증정한다. 이밖에 예상 효율과 실제 기록을 가장 근접하게 맞춘 "목표 연비왕" 3명에게는 LED TV,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스피커, 자전거, 세차용품을 증정하는 행운상도 마련한다.
최현석 SK엔카 마케팅부문장은 "차 구매 시 최대 관심사인 실주행 효율을 많은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효율을 높이는 운전습관을 확인하고 다양한 차의 실제 효율을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기자파일]2015 서울모터쇼를 기다리면서▶ 푸조, "MCP 변속기는 효율 위한 최적의 선택"▶ BMW, i8 수요 증가에 생산 늘리기로▶ 재규어, 2세대 맞이한 XF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ML 명맥잇는 GLE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