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글로벌 상위 10%'

입력 2015년09월14일 00시00분 오아름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모비스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5년 연속 "DJSI 월드"에 이름을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DJSI 월드"는 다우존스의 기업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이라는 걸 의미하는 항목이다. 글로벌 금융정보사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사 로베코셈이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순위를 측정한다. 경제, 환경, 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중 상위 10%를 "DJSI 월드", 아시아·태평양지역 기업 중 상위 20%에 "DJSI 아시아퍼시픽", 국내기업 중 상위 30%에 "DJSI 코리아" 등을 부여한다.

 모비스는 처음 다우존스의 평가에 응한 지난 2010년 "DJSI 아시아퍼시픽"에 편입됐다. 이어 2011년부터 올해까지 "DJSI 월드"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기업 중 "DJSI 월드"에 등재된 기업은 21개사로 자동차 분야에선 모비스가 유일하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상무는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개선해나가는 건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시민이 갖춰야할 자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많은 이들의 의견을 존중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현대차, 신형 아반떼 1호차 전달
▶ 포드코리아, 2016년형 뉴 익스플로러 출시
▶ 영국 자동차의 미래전략, "APC"를 만나다
▶ 기아차 K5, 세 번째 얼굴은 하이브리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