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북미에서 엔진 리콜

입력 2015년09월26일 00시00분 권용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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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북미에서 판매된 쏘나타 2011년과 2012년 사이에 생산된 2.0ℓ와 2.4ℓ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쏘나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다.


 26일 현대차 북미법인에 따르면 해당 엔진은 크랭크샤프트에서 발생한 금속 잔여물이 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잔여물이 커넥트로드 베어링으로 가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엔진이 멈출 수 있다는 게 리콜 이유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엔진 부품을 교환키로 했으며, 더불어 엔진 보증수리 기간을 10년 12만마일(16만㎞)까지 연장해 주기로 결정했다. 문제가 된 엔진은 북미에서 생산된 것으로 국내에서 별도로 생산된 같은 엔진은 관련이 없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또 2013년부터 시행해온 리콜의 확대 일환으로 2009∼2011년 액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진행한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현상 탓이다. 현대차는 리콜 차량을 대상으로 크루즈 컨트롤(일정 속도 유지 시스템)과 기어 문제도 함께 수리할 참이다. 현대차는 NHTSA에 이 문제로 보고된 사고 역시 아직 없다고 보고했다. 리콜 대상 액센트 차량 소유자들은 현대차 판매점에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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