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서 브랜드 충성도 6년 연속 1위 차지

입력 2015년10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달성했다.

 30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Brand Keys)"에서 실시한 "2015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가 포드와 공동 1위를 차지했는데, 특히 현대차는 6년 연속 이 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이다.

 브랜드키즈 측은 "현대차가 6년 연속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과의 관계가 두텁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 충성도는 얼마만큼 현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느냐를 나타내는 척도로, 업체별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브랜드키즈의 이번 고객 충성도 평가조사는 미국 소비자 4만128명을 대상으로 68개 품목 753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다. 브랜드키즈의 고객충성도 평가는 1997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브랜드키즈는 미국 시장에서 10대 브랜드 평가 업체로 손꼽힐 정도로 권위있는 브랜드 조사기관이자 컨설팅 업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 내 현대차 고객들의 제품 만족도의 척도가 되는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은 품질 경쟁력과 미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높아진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국내기업 중 현대차 외에도 삼성전자가 평면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president21@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