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자동차보험료 '18% 싼' 온라인 전용상품 출시

입력 2015년12월2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롯데손해보험은 28일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www.lottehowmuch.com)" 사이트를 열고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판매 수수료가 없어 보험료가 저렴하고, 24시간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손보의 온라인 전용 상품은 오프라인 보험 대비 평균 17.6% 저렴하게 설계됐다. 이로써 롯데손보는 설계사 채널, 텔레마케팅(TM) 채널에 이어 온라인 채널(CM) 상품까지 판매, 업계 처음으로 3가지 요율제를 갖추게 됐다. 이제까지 온라인 전용 상품을 갖춘 것은 삼성화재뿐이었다. 나머지 보험사들은 설계사 및 텔레마케팅 채널만 운용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텔레마케팅 없이 설계사와 온라인 상품 2개 채널로만 상품을 판매했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 출범으로 온라인 자동차 보험시장 경쟁이 뜨거워지자 보험사들이 앞다퉈 온라인 채널을 보강하고 있다. 이에 따라 "1사 3요율제"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해상은 내년 1월1일부터 온라인 전용상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메리츠화재, KB손보도 연초부터 잇따라 온라인 전용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hysup@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