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 고객서비스 만족도 5위…JD파워 조사

입력 2016년03월19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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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고객서비스만족도(CSI) 5위에 올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실시한 "2016 미국 CSI" 조사 결과 814점으로 21개 일반 브랜드 중에서 5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2011~2015년식 차량 구매자(보유 기간 1~3년) 중 수리 및 보수를 목적으로 공식 대리점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7만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해 총 1천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겼다.

 이번 조사에서는 BMW 미니가 858점으로 1위였으며 뷰익(849점), 제너럴모터스(830점), 쉐보레(814점) 순이었다. 현대차에 이어서는 닛산(813점), 기아자동차[000270](811점), 폴크스바겐(805점), 스마트(804점) 순이었다.  이번 고객서비스 만족도 최하위는 램(728점)이었으며 지프(744점)와 피아트(747점), 닷지(754점)도 최하위권을 형성했다. 럭셔리 브랜드 고객서비스 만족도는 아우디(874점), 렉서스(869점), 캐딜락(863점), 재규어(856점)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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