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

입력 2016년05월11일 00시00분 김성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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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이 "2016 자동차 혁신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볼륨 브랜드"로 선정됐다.

 11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자동차혁신상은 독일 자동차관리센터(CAM)와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경험적 연구와 광범위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매년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심사위원들은 폭스바겐이 심사 대상 기간 동안 총 89가지의 신기술을 선보였으며, 이 중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기술이 15가지에 이른다는 점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첨단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섰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고가차에 주로 적용하던 혁신 기술을 골프 및 티구안 등에 적극적으로 채택해 수백만 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이 외에 폭스바겐 브랜드는 "내연기관 구동" 부문에서 20가지 혁신을 선보이며 1위를 차지했으며, "커넥티드 카" 부문에서도 총 47가지 혁신을 선보이면서 1위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그룹은 6년 연속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그룹"에 등극했다.

 폭스바겐 제품개발담당 프랭크 웰쉬 박사는 "외부 전문가들이 향후 자동차 혁신의 90%는 전자·전기 장비 부문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폭스바겐 역시 동일한 인식을 하고 있다"며 "미래 폭스바겐 제품들은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소통하게 될 것이며, 상황을 평가하고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혁신 기술에 포함된 시티 이머전시 브레이크 시스템은 현재 국내 판매되는 투아렉 R-라인, 신형 파사트 R-라인에도 적용됐다. 이 외에도 제품별로 차세대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MCB), 피로 경보 시스템 등 안전보조 시스템 등을 탑재하고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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