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MOU 체결

입력 2016년06월29일 00시00분 구기성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롯데렌탈이 유료 전기차 충전인프라 서비스 제공사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렌탈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전기차 렌탈 및 충전인프라 사업을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전기차 렌터카 운영을 위한 공용 충전서비스 제공,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충전인프라 구축, 충전인프라 기반 신규사업 및 서비스 개발∙발굴∙적용 등을 추진한다. 한국충전은 2015년 8월 전기차 유료 충전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전과 KT, 현대기아차, 비긴스, 제주스마트그리드협동조합이 공동 출자해 설립된 회사다.
 
 양사는 전기차 이용이 활발한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전기차 렌탈 및 충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전기차 렌터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공용 충전 서비스 구축은 물론 충전 멤버십 출시 등 충전인프라 기반의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친환경차인 전기차의 보급과 활성화는 기존 에너지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세계적 이슈"라며 "이번 협약으로 롯데렌터카 및 그린카는 업계 1위 사업자로서 보다 많은 분들이 전기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기차 운영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