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안전사고, 퀴즈대회로 예방해요"

입력 2016년08월01일 00시00분 오아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자동차가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참여하는 행사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 예선전은 8월2일~9월5일 키즈현대 홈페이지(kids.hyundai.com)에서 진행된다. 예선전을 통해 전국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총 100명, 단 세종시는 4명)을 선발해 지자체 상장을 수여한다. 고득점자 상위 34명에게는 본선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를 다룬다. 저학년 25개, 고학년은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푼 후 고득점 순으로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를 선발한다. 퀴즈 내용은 홈페이지 내 전자책과 자료실에서 학습할 수 있다.

 본선은 9월 24일 서울대공원(경기도 과천시 소재)에서 열린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 퀴즈왕(국민안전처 장관상 2명), 최우수상(현대차 사장상, 안실련 대표상 등 4명), 우수상(지자체장상 28명)과 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

 현대자동차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안전 퀴즈를 직접 풀며 학습한 지식들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폭염 속 지쳐버린 내 차, 탈 없이 잘 타려면?
▶ SM6 vs 쏘나타, 디젤로 경쟁 2막 돌입
▶ 르노삼성, SM6 디젤 출시···효율 "17.0㎞/ℓ"
▶ 시트로엥 C4 칵투스 8월말 출시···푸조 2008 성공 이어간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