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자동차 효율, 소비자가 직접 점검"

입력 2016년09월12일 00시00분 오아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SK엔카직영이 에코서포터즈 10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서포터즈는 자신이 보유한 차의 실제 주행 효율을 측정해 주행거리와 지역,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이다. 매 기수당 10명을 선발, 3개월 간 운영한다. 활동 기간 중에는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도로에서 월 1,000㎞ 이상 주행해야 한다. 이후 월 2회 이상 효율 측정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효율은 가득 주유한 후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해 측정한다.

 참가 신청은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encarmall.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차종과 연식, 유종에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당첨자는 31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발표한다. 이번 기수는 10월1일~12월31일 활동한다. 회사는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하며, 매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주유비 2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활동 기간 중 다양한 자동차 용품이 주어진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관리 상태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달라지듯 연료효율도 차주의 운전습관에 영향을 받는다"며 "평소 효율적인 운전에 자신 있거나 내 차의 정확한 연료효율을 확인하고 싶다면 에코서포터즈 활동에 적극 참여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쌍용차, 컨셉트카 LIV-2 렌더링 이미지 공개
▶ 출퇴근용 1인승 전기차, "독특하네"
▶ 포르쉐, SUV 카이엔에 쿠페를 추가한다고?
▶ 토요타, 가장 확실한 안전장치는? "안전띠"
▶ [시승]ADAS로 승부 건 2017 쌍용차 티볼리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