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생일 때 자동차를 선물로 받는다면 어떤 반응일까? 르노삼성이 해당 주제로 제작한 바이럴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돼 시선을 끌고 있다.
3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중형 SUV QM6를 소재로 만든 온라인 바이럴 영상의 주제는 "꿈은 이루어진다(Your Dream Come True)"로, 남편의 생일 때 아내가 자동차를 선물로 준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남편이 집안 청소를 하며 QM6를 드라이빙하는 상상을 유쾌하게 담아낸 것. 영상 속 QM6는 남성의 꿈이자 로망으로 묘사됐으며, 자동차를 좋아하는 많은 남성들에게 동질감과 높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QM6의 주요 소비층이 30~40대 젊은 가장이라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가족용 SUV 구매 때 QM6가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등장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는 QM6를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접근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회사측은 등장 이후 월 판매가 6,000대에 달할 만큼 QM6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점에서 생활 속 자동차의 꿈을 표현한 영상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시킬 것으로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